(15)도미노·피자헛이 적자 경쟁할 때 4P’s가 웃는 이유

글로벌 피자 브랜드들이 베트남에서 적자를 면치 못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반대로 성공한 피자 4P's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2023-07-31
(15)도미노·피자헛이 적자 경쟁할 때 4P’s가 웃는 이유

베트남 피자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들은 저가 할인 경쟁으로 적자를 기록하는 반면, 피자 4P's는 흑자를 기록하며 성공하고 있습니다. 피자 4P's는 합리적인 가격의 고급 레스토랑으로, 현대적인 디자인과 깔끔한 인테리어를 통해 젊은 층의 외식 수요를 공략했습니다. 반면, 글로벌 브랜드들은 배달 중심의 운영 방식과 베트남 소비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점이 실패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피자 4P's는 일본식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화덕에 구운 정통 이탈리안 피자와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젊은 층의 취향을 사로잡는 인테리어가 성공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이처럼 글로벌 브랜드가 베트남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자 4P's의 성공 사례는 베트남 시장 진출을 꾀하는 기업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컬럼은 주간경향에 기고되어, 전문은 해당 웹사이트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내용 보러가기

문의


가능한 모든 문의에 대하여 1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만, 출장 등의 이유로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Young-kuk Yu, wri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