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철수한 홈쇼핑과 승승장구 ‘두끼’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통해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기사입니다. 두끼 떡볶이의 성공과 홈쇼핑 사업 철수 사례를 비교하며, 현지 시장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2023-07-17
(14)철수한 홈쇼핑과 승승장구 ‘두끼’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와는 달리, 한국 대기업 홈쇼핑 사업은 수년간 적자를 면치 못하고 철수하는 사례가 속출했습니다. 반면, 중소기업인 두끼 떡볶이는 베트남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두끼의 성공 요인을 짚어봅니다. 핵심은 베트남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과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했는지 여부입니다. 스마트폰 보급 확산과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은 한국 홈쇼핑 사업의 어려움을 더욱 가중시켰습니다. 두끼는 뷔페식 떡볶이라는 독특한 사업 모델을 통해 베트남 젊은층의 소비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통해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이 컬럼은 주간경향에 기고되어, 전문은 해당 웹사이트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내용 보러가기

문의


가능한 모든 문의에 대하여 1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만, 출장 등의 이유로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Young-kuk Yu, wri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