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와는 달리, 한국 대기업 홈쇼핑 사업은 수년간 적자를 면치 못하고 철수하는 사례가 속출했습니다. 반면, 중소기업인 두끼 떡볶이는 베트남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두끼의 성공 요인을 짚어봅니다. 핵심은 베트남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과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했는지 여부입니다. 스마트폰 보급 확산과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은 한국 홈쇼핑 사업의 어려움을 더욱 가중시켰습니다. 두끼는 뷔페식 떡볶이라는 독특한 사업 모델을 통해 베트남 젊은층의 소비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통해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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