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FC가 베트남에서 비건 치킨버거를 출시한 이유는 베트남의 특별한 문화적 배경 때문입니다. 매월 음력 1일과 15일, 그리고 제사 등 특별한 날에 채식을 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특히, 8월은 베트남 사람들이 조상을 기리는 백중날이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화적 특징을 고려하여 KFC는 비건 치킨버거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베트남은 채식주의자들이 많고, 비건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등지에서 베트남 음식이 비건 푸드로 각광받고 있으며, 베트남 내 채식식당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슈퍼마켓에서도 비건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견과류 우유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캐슈너트 생산지로, 캐슈너트를 활용한 비건 치즈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KFC는 베트남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한 것입니다.
이 컬럼은 주간경향에 기고되어, 전문은 해당 웹사이트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