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사회공헌과 수익 동시에 잡는 기업들

베트남 진출 외국 기업들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어떻게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알아보세요.

2022-01-17
(19)사회공헌과 수익 동시에 잡는 기업들

베트남은 신흥 시장으로서 외국 기업에 선진 기술 이전, 일자리 창출, 사회적 환원 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기업들은 단순 홍보용 사회공헌활동에 그치는 경우가 많아 진정성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들은 사업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CJ 뚜레쥬르는 제과제빵 학교를 설립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롯데그룹은 유통서비스 교육센터를 통해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여성 암환자들을 위한 메이크업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펩시는 설 명절 고향 보내주기 이벤트와 같이 마케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효과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베트남 시장에서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진정성 있게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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