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베트남 ‘보험 블루오션’ 입수 전엔 준비운동부터

베트남 보험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그 이면의 원인, 그리고 한국 보험사들의 진출 전략까지! 베트남 보험시장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사입니다.

2021-08-30
(14)베트남 ‘보험 블루오션’ 입수 전엔 준비운동부터

베트남 보험시장은 2009년 이후 매년 20% 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베트남의 젊은 인구 구조와 급증하는 중산층, 그리고 아직 보험 가입률이 낮은 점이 주요 원인입니다. 특히, 저축형 보험이 주를 이루지만, 젊은층을 중심으로 보장성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통적인 대면 접촉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및 방카슈랑스 채널을 통한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 보험사들은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으며, 현지 법인 설립, 지분 인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열한 경쟁과 현지 시장 특성을 고려해야 하는 어려움도 존재합니다. 베트남 보험시장의 잠재력과 함께, 한국 보험사들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노력과 과제를 살펴볼 수 있는 기사입니다.

이 컬럼은 주간경향에 기고되어, 전문은 해당 웹사이트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내용 보러가기

문의


가능한 모든 문의에 대하여 1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만, 출장 등의 이유로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Young-kuk Yu, wri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