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베트남의 ‘라면 사랑’ 한국기업의 설익은 공략

베트남이 전 세계 라면 소비 톱3에 오르며, 한국 라면 기업들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 요인에 대한 흥미로운 분석을 담고 있습니다.

2021-08-09
(13)베트남의 ‘라면 사랑’ 한국기업의 설익은 공략

베트남은 2020년 전 세계 라면 소비량 5위에서 3위로 뛰어오르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상식량 수요 증가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국민 1인당 라면 소비량 또한 한국에 이어 높은 수준으로, 베트남 사람들의 라면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여줍니다. 베트남 라면 시장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몇몇 기업들이 시장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고 있으며, 한국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기업들은 베트남 현지 음식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단기적인 성과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으며, 가격 경쟁력에서도 열세를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베트남 라면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현지화 전략과 음식 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특히, 볶음라면과 같은 베트남식 라면 섭취 방식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이 컬럼은 주간경향에 기고되어, 전문은 해당 웹사이트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내용 보러가기

문의


가능한 모든 문의에 대하여 1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만, 출장 등의 이유로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Young-kuk Yu, writer. All rights reserved.